오엘라 넥밴드 넥선풍기 목걸이선풍기 리뷰 이쁘고 성능좋은데 가격은 좀
이제는 여름철의 필수가 되었죠? 넥선풍기인데요. 시중에 워낙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지만 이 제품은 디자인도 이쁘고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으로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서 구매해보았습니다.
나름의 장단점을 한번 설명해볼께요.
먼저 장점입니다.
첫째, 넥선풍기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입니다.
손쉬운 착용과 휴대가 가능하여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 야외 활동 등 실내외 모든 상황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볍고 손에 쥐기 편한 디자인이라 소지하고 다닐 때 부담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다른 넥밴드 선풍기에 비해서 이쁩니다.
컬러감도 좋구요.
둘째, 높은 바람 세기와 효율적인 풍량 조절이 가능한 점이 좋았습니다.
넥선풍기 크기에 비해 강력한 풍량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고, 선풍기 높낮이를 조절하여 내가 원하는 바람 세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넥밴드 선풍기에 비해 바람이 꽤 강하더라구요.
셋째, 배터리 수명이 꽤 오래 간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충전 시간이 빠르고 사용 시간도 오래 지속되어서 외출 시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완충을 하면 약 1시간 30분 ~ 5시간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도 발견되었습니다.
첫째, 높은 바람 세기로 사용할 때 소음이 큰 편입니다.
비교적 큰 바람 세기에서는 조금 시끄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다른 곳에서 사용할 때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으나, 조용한 곳에서는 좀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
둘째, 배터리 충전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완충하는데 4시간 30분이에요. ㅠㅠ 물론 완충후 사용시간은 낮은 풍속으로 사용시 5시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충시간이 넘 오래걸려요.
셋째 가격대가 제가 2만5천원 정도라서 가격저항이 좀 있습니다. 이런 선풍기는 흠..1만원대가 부담없긴 하거든요.
총평하자면, 오엘라 넥밴드 넥선풍기는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으로 여름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디자인과 성능은 일반 넥밴드 선풍기에 비해 만족스럽다. 하지만 충전시간과 가격은 살짝 아쉽다. 정도입니다.
그래도 나름 편하게 쓰고 있어서 만족하는 편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