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정보

갤럭시노트 공장초기화 방법 및 실패시 방법

스티브잡뷰 2020. 2. 25. 18:00
반응형

지난주말에 갤럭시노트가 갑자기 화면이 자주 멈추더니 노트시작 화면과 통신사 화면에서 넘어가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을 하여서 공장 초기화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노트의 볼륨 업 버튼과 빅스비버튼 그리고 전원버튼을 7초간 눌러주었습니다. 그러니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오더군요. 이때 볼륨키로 업 다운을 합니다. 이중 wipe data / factory reset을 선택하면 공장초기화를 시작합니다. 선택후 전원버튼으로 선택을 완료합니다.

반응형

그럼 다음과 같이 wipe all user data? 가 나오면 yes를 눌러서 공장초기화를 시작합니다. 그런후에는 이제 날아가버리는 data를 아쉬워하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이렇게 주욱 먼가 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공장초기화가 잘 진행됩니다. 그런후에 마치 말끔해진 것처럼 화면이 새것처럼 나오는데요. 

저의 경우는 이렇게 하고 나서도 ㅠㅠ 아쉽게도 핸드폰이 멈춤을 반복하더군요. 그래서 어쩔수없이 서비스센터에 갔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 가니 제 핸드폰을 자신들의 소프트웨어로 검사를 하고 메인보드의 문제는 아니고 소프트웨어의 문제라고 공장초기화를 집에서 하는 것보다 더 강력하게 서비스센터내의 포맷을 통해서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이는 무료이고 시간은 15분 정도입니다. 15분 정도 포맷을 하고 핸드폰이 살아났습니다. 

집에서 공장초기화를 하여서 실패하셨을때 빨리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가셔서 포맷후 다시 OS를 설치해달라고 하세요. 그러면 잠깐이나마 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노트8도 살아났지만 전 조만간 s20으로 변경을 할까 고민중입니다. 이상 오늘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