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국 벚꽃 축제 일정 확인해봐요

스티브잡뷰 2023. 3. 19. 13:00
반응형

이제 날씨가 정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오는 29일 여수 등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벚꽃 개화가 시작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구요.
늦어도 4월 3일이면 서울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봄꽃 풍경을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올해는 그 어느때보다 많은 곳에서 벚꽃 축제가 열리고 사람들이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전국 벚꽃 축제 일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진해 군항제
대표적 벚꽃축제의 진행군항제는 창원진해 시가지에서 3월 25일부터 제61회 진해군항제를 연다고해요.

영등포 여의도 벚꽃축제
대표적인 여의도의 벚꽃 축제는 올해로 제17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맞이했네요. 
4년 만의 봄꽃축제 전면 개최에 따라 다음달 3일 12시부터 10일 12시까지 국회 뒤편 여의서로(1.7㎞), 서강대교남단공영주차장~여의하류IC 구간의 차량 통행은  전면 통제 된다고 하니 이점 확인하시구요.

강릉 경포 벚꽃축제
강원 강릉시는 오는 4월 4~ 9일 경포대와 경포호 일원에서 ‘2023 경포 벚꽃 축제’를 개최한다고해요. 
특히 축제 기간 경포 사거리에서부터 약 4.6km의 벚꽃길 구간에는 감성 야간 조명등이 설치돼 축제의 밤을 아름답게 물들일 예정이라고 하니 밤에 봐도 정말 좋겠죠?

인천 진달래, 벚꽃 축제
올해 인천지역 봄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4~10일 빠르다고해요.
진달래가 오는 25일이 가장 먼저 꽃망울을 틔우고 3~4일 뒤 개나리와 벚이 꽃이 피울 예정이라고 하네요. 
인천 벚꽃축제는 4월8~9일 인천대공원에서 벚꽃축제가 개최된다고 하니 인천 사시는 분들은 확인하시구요.

제주 전농로 벚꽃축제
제주시의 경우도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시 삼도1동 전농로 벚꽃길에서 ‘사랑 벚꽃 가득한 전농로의 봄날’을 주제로 제16회 전농로 왕벚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제주는 아무래도 날이 따뜻해서 조금 일찍 축제를 시작하네요. 

그외에도 경주벚꽃축제가 3월31일부터 4월2일까지 열리는 등 다양한 축제들이 계획되어있으니 시간 맞춰서 근교에 봄나들이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